강정호의 '대스타'슬러거 능력 발휘 질주를 막지말아라!

이제 강정호의미메이저리그전체선수들가운데서’Value'(가치)등급은31위로두계단상승했다.아무리팀내부의감독과단장 그리고선수들의 견제와방해가심해져도,강정호는오늘밀워키부루어즈와의원정경기에서도2 경기결장후에,4 타수2 안타1홈런,멀티 히트로자신의존재감을 재확인 해줬다. 이제’대체선수 대비승리기여도’인WAR수치에서도3.7 이나돼서연봉대비 10 배가넘는대활약을하고있는소위 ‘대스타’반열에들어선것임을그누구도부정할수없을것이다.
 
그런데유독이를모르쇠로일관하고있는두사람, 허들과헌딩턴이있다.지역지인’피츠버그포스트가젯’지도이현상의부당함을지적하여 “강정호가매일자주출전하길기대한다.”는논조로비판에가담했다. 그러나헌딩턴은조지해리슨과조디머서등피츠버그팜에서자란유아들의사기 진작을고려하여팀케미스트리를중시하여”내야수들이자신의자존심과개인적욕심을팀을위해모두내려놓아야한다.”는조폭바보기레기스타일의구호 합창대열에가담하고있는것이다.이 모두가강정호를부당하게오더에서내쫓고있는자신들의치부를감추기위한변명일뿐이다.
 
결코이들은강정호의팀기대치를넘어선 ‘대스타’ 반열의슬러거능력이있었음에놀라자빠져서그것을감당치못하고멘붕에빠져자기모순에 헐떡거리고있는것이아니고그 무엇인가? 그러나강정호가누군가?아무리이 추한바보들의방해가있어도2015. 9. 2오늘5회 천적이었던넬슨투수를두들겨좌중간펜스를맞히는홈런성대형2루타와 9회에는비록바보허들이진작포기한경기흐름에도데이비드고퍼스투수의3볼1스트라익에서어쩔 수 없이우겨넣는패스트볼을노려쳐서좌측펜스를가볍게넘기는분노의홈런을작렬 시켰다.덕아웃에들어서는얼굴이그리썩밝지는못했다.자신의올스타브레이크후물오른타격감을이어가지못하게방해하는추한꼴을보이는단장 이하피츠버그전원에대한유감이컸을것이다.야구는참으로섬세한경기다.물오른타격감과수비감을자신의팀들로부터방해받는다면어디의욕이나겠으며그 흐름을유지할수있겠나?기껏미메이저리그전체156명안에도들지못하는조무래기들의비위를맞춰줘야하는것이’팀케미스트’리란말인가?
 
언어 도단이다!왜피츠버그는스타를키울수있는 카리스마있는팀이될수없다는말인가? 이리간다면강정호의 최소한의20홈런도가능키나 하겠는가?기가찰일아닌가?지난번강정호의’덕아웃’에서의분노폭발헬멧 투척이단순히자신에대한질책이었을까?그것은아닐것이다. 게릿 콜이 그동안자신의경기 결과에만족못하여덕아웃에서 물통을차서강정호가그대로물세례를받는등. 그동안의악의적대접등 에대한분노감도쌓였을것이다.이제노골적으로헌딩턴단장도추후강정호를자주팀전체케미스트리(?)를위해주전오더에서뺄것이라는 선언을한 마당에무엇을더 이상피츠버그팀에서기대할수있겠는가? 이런 점에서추후미메이저리그의 진짜’대스타’가될수있는박병호는피츠버그같은소인배팀들에는절대가지말아야 한다. 결코박병호의슬러거의능력발휘는원초적으로불가능한팀이다.강정호가지난2 경기에출장했더라면홈런을더뽑아 낼수있었다.그것을머서라는유아를위해서포기한기레기팀피츠버그!기가차서말도안나온다.
 
최근서울시향단원 103명전원의의사 표시로 서울시향예술감독이자상임지휘자인 ‘정명훈’ 마에스트로의사임 반대기자회견을가졌다. 그동안새로부임하여성모욕발언들을해대며서울시향관리직원들과단원들을모욕적으로대하던대표이사의행패로서울시향 이고초를겪던중, 그 대표이사가 고액 연봉논란과항공료횡령 등 의문제제기로정명훈을 아주힘들게했다.서울시자체감사로무혐의로판정받았지만수구 시민단체의고발로어려움에처해있다.그러는 가운데 정명훈은”음악에만집중하고싶어서울시향에서사임하고싶다.”는안타까운성명을발표했다.이에서울시향 전원의정명훈사임반대 기자회견을연 것이다.지난10 여년의정명훈의지휘로서울시향은세계적인오케스트라팀으로자리매김을하게됐다. 그런데우리 사회가아직은정명훈을담아낼문화적역량의큰그릇은되지못하는것같다.안타까운일이다.대기업 이사출신이들어와서울시향을분탕질하고만결과앞에과연창조적이고 세계적역량을지닌우리의스타가설 자리가있겠는가?
 
 이는현재의피츠버그팀내에서의강정호의존재자체를보는것같아왠지씁쓸해진다. 정명훈의 세계적인 그 역량이대한민국의서울시향에서발휘돼서대한민국의클래식역량이 세계적인위상으로발휘되어야 하듯이,강정호의 그 ‘대스타’ 역량이잠재적으로만사라지지말고제대로발휘되어서미메이저리그정상에우뚝설수있게해주는피츠버그가될수는 없는가?그래야피츠버그팀은30년숙원인진정한4번타자를가질수있고월드시리즈우승을밥먹듯이해낼수있는강팀이될수있을것이라고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