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F-22 전투기에 대하여

                                        F-22 전투기


F-22가 한국에 온다고 한다! 언론들은 F-22가 세계 최광의 전투기라고 칭찬하기 바쁘다. 정말 F-22가 세계 최광의 전투기가 맞는가? 


F-22 전투기는 1시간 비행하기 위해 42시간의 정비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F-22 전투기는 스텔스기이기때문에 한번 기동하고 나면 레이더 흡수 코팅제(RAM)을 발라야 한다. 이게 기체 정비작업시간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또한 F-22 전투기는 1시간 비행에도 5만 8000달라가 소요된다고 한다. 완전 돈먹는 하마다! 한번 공중에 뜰때마다 돈다발을 공중에 뿌리고 다니니 전투기를 장시간 공중에 띄울수 없게된다.
 
긴 정비시간과 비싼 운용비용으로 인해  F-22의 가동률은 62%에 불과하다. 가동률이 이렇게 형편없으니 파일럿들의 비행시간이 한달에 10 ~ 12시간밖에 되지 않는다. 적어도 한달에 20시간 이상을 비행해야 파일럿의 기량이 유지되는데 F-22의 비행시간이 이리 짧다면 과연 실전에서 파일럿들이 제대로 실력발휘를 할수 있을지 의문이다.


미국 공군에서 처음에 F-22 전투기를 발주할때 750대를 조달하고자 계획하고 있었다는데 바로 위와같은 원인들로 인하여 라스트 오더는 187대로 줄었다고 하니 F-22 전투기가 얼마나 돈먹는 하마인지 알수있을 것이다.


다들 잘 알고 있다시피 F-35는 미국의 대표적인 망작이다! 1조달라 가까이 쏟아 부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전투기 개발시업은 갈수록 가관이다. 이 망작의 대안으로 F-22 전투기를 다시 생산재개하고자 하였지만 빚더미 위에 앉아있는 나라가 돈먹는 하마의 식성을 채워줄수 있겠는가? 결국 F-22로의 생산재계는 없던 일이 되었다.


F-22 전투기가 돈벌레이지만 싸움은 잘하겠지 생각한다면 그것도 오산이다. 지금은 적외선에 의한 원거리 수색및 감시기술이 발달해  F-35 전투기도 60마일 이상 비행하면 엔진의 배기열로 인해 바로 적발이 가능해졌다. 바로 이 감시기술을 탑재한 러시아의 수호이-35전투기에 의해 적발-피격이 가능한 것이다.


                                      수호이 35 전투기


수호이27계열의 최신 수호이 35는 적외선에 의한 원거리 수색센서와 L밴드 레이더를 탑재하고 있다. L대역보다 낮은 주파수 대역 레이더는 스텔스기를 100마일 이상 거리에서 탐지할수 있다. 러시아의 수호이 35 전투기가 미국의 F-35 전투기를 먼저 탐지해 피격할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미국이 러시아와의 공중전에서 완패할수밖에 없는 중요한 원인이 된다. F-22 전투기가 시리아나 리비아등 변방나라들에서는 호랑이 노릇을 하고 있지만 러시아와 맞붙게 된다면 바로 러시아 불곰앞에 늑대신세로 전락하게 되는 것이다! 불곰의 라이트 훅에 맞는다면 늑대는 한방에 뻗어 버리는게지..


지금 미국의 하늘을 지키고 있는 공군의 앞날이 어둡다! 신형 전투기 개발시업은 벌써 산으로 가버렸고 지금있는 F-22는 돈먹는 하마요 다른 구형 전투기들은 급속하게 노후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쟁기계인 미국의 전투력이 의문시되기 시작하면 미국의 패권은 흔들릴수밖에 없습니다. 거대자본의 탐욕이 국방기술에 역으로 작용하기 시작하면서 F-35개발시업도 망쳐버렸고 미국이 자랑하는 최고의 국방기술들이 러시아나 중국같은 나라들에 도전을 받고 무용지물화 되어가고 있다. 

지난 2014년 4월 신형 원격 종합 전파방해체계로 무장한 러시아 전투기 수호이-24(Su-24)가 흑해에서 미국 구측함 “도널드 쿡”에 설치된 최신형 전투 관리시스템인 “이지스(컴퓨터화된 함선)체계”를 무력(마비)화시켰다는 기시는 한가지 예에 불과하다! 미국이 시드시스템으로 자국을 중국이나 러시아의 미시일로부터 방어하고자 하나 방어무기가 절대로 공격무기를 막을수는 없는 법이다. 미시일 하나가 수십발의 미시일로 분리되어 목표지점을 내리꽂는다면 무슨수로 막겠나! 지금 중국과 러시아의 미시일 기술은 바로 미국의 시드체계에 맞대응하여 이런 식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미국이 무슨 생각으로 힘없는 대한민국을 윽박질러 시드를 배치시키려 하는지는 몰라도 동북아의 긴장만 부추기고 결국에는 미국의 패권이 북한과 같은 조무래기 깡패나라에게도 도전받는 불쌍한 신세, 조롱거리 신세가 될것이라고 확신한다.

진정한 패권의 힘은 대결이 아니라 포용에서 나온다는 것을 기억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