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3)

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3).
월급쟁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과 가난뱅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은 주식투자와 부동산투자 두 가지뿐이라고 이 책에서 수차례 말하게 될 것이다.
.
그렇다.
대중적인 재테크 기법 중 재산을 크게 늘려 줄 방법은 이 두 가지뿐이다. 이 밖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고 각종 금융회사가 정부가 기업들이 떠들어 대지만 사업가가 아닌 이상, 이 두 가지뿐이다.
달러투자, 채권투자는 부자가 되는 과정 중에 잠시 경기변동에 따라서 거쳐 가야 하는 길이지만 이는 결국 주식과 부동산 투자로 가는 과정이다.
.
은행의 예적금 또한 같다.
금융회사들의 수많은 광고들이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된다고 말하지만, 이는 우리를 현혹하고 있는 것에 불과함을 먼저 알아야 한다.
.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주기 위해서 금융회사들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은 우리를 이용해서 스스로 부자가 되려 하는 것이다.
.
재테크 기법이 모든 나라에서 다 같고, 시대를 초월해서까지도 같은 이유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모두 같기 때문이다. 시대를 초월해서도 같으니, 사실은 새로운 이론도 새로운 투자기법도 이미 알려진 것 외에는 없다.
.
다만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비밀수첩) 책처럼 기존의 현상에서 새로이 연구해서 밝혀낸 더 좋은 투자방법만 생겨나는 셈이다.이 책은 말 그대로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려다가 확대하여 책으로 내게 된 진실한 얘기들 뿐이다.
.
시중의 흔한 재테크 책들처럼 업자(은행,증권회사,투신, 사모펀드,외인 등)나 정부편이 아니다.중간자 입장에서 할 말은 다 했다.진실한 말들은 다했다.물고기에게는 물이 보이지 않드시 이해관계가 있는 회사에 재직하고 있거나 정부측에 있다면 진실을 말할 수 없거나 보이지도 않는다.
.
또 하나.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비밀수첩)을 2-3회 읽었다면. 각론격인
(일본인의 눈물:원제.자식들게만 전해주는 달러투자로 재산4배 불리는 기법)을 통해서 Long Shot을 보기 바란다.이 두권의 책과 시중의 아무 주식 완전초보용 한권만 더 읽는다면 더 이상 재테크 공부는 거의 영원히 필요없을 것이다.(재테크 전반 이론,아파트,주식,달러,국채의 4개의 투자시기 회수시기 등 4개의 수레바퀴를 설명했다)(원유,금,미국주식,농산물,구리등등의 투자시기 회수시기도 정답이 있다는 점이다. 감이 아니다)
.
이 책들은 미국비거주자 입장에서 중간에 달러를 개입시켜 쓴 책이다.
기존의 재태크 책들이 잘못 쓰여졌기에 쓴 책이다. 기존 책들과 비슷하다면 책을 쓸 이유가 없다.
오히려 투자자들을 헷갈리게하거나 또 다른 종이의 낭비요,공해이기 때문이다.
.
미국 거주자(미국달러를 일상의 화폐로 쓰는 자란 뜻.즉 미국인이란 뜻이 아님)가 쓴 단순한 재태크 번역서 혹은 이에 준거한 시중의 재테크 책들과는 시각이 완전히 다르다.
전 세계의 재테크 책들은 전부 이 범주에 속해왔다.
하지만 본 두권의 저서를 기반으로 앞으로는 재테크 시각들이 기조적으로 변할 것으로 믿는다.
.
달러가 중간에 항상 끼여 있어서 그렇다.
미국내를 제외하면 전 세계의 모든 자산시장에는 달러가 모든 자산들의 환산가를 정해주는 잣대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여기에 맞춰 자산가격은 변한다.
이것이 바로 전 세계는 달러기축통화제도하에 있으며,달러국제통화제도가 실현되고 있는 살아있는 현장이다.
따라서,달러와 국내외 자산간의 관계를 모르면 재테크의 큰 그림을 볼 수 없다.당연히 월급쟁이나 가난뱅이가 신분상승의 기회를 잡을 수 없다.
.
누구나 아무리 월급을 많이 타도,이 중 아무리 저축을 많이해도 부자는 될 수 없다. 월급에 맞춰 생활하는 인간의 속성 때문이다.월급은 투자 밑천을 마련하고 먹고 사는 데 쓰는 돈이다.
즉 투자에 성공하지 못하면 영원히 부자는 될 수 없다.
.